여론조사기관인 한국갤럽이 지난달 발표한 ‘스마트폰 관련 조사’ 결과에 따르면 10대부터 30대까지 삼성전자 갤럭시 스마트폰 사용률과 구매 의사 응답 비율이 전년 대비 증가했다. 한국갤럽은 지난 2012년부터 매년 약 1000명을 대상으로 스마트폰과 관련한 설문 조사를 진행하고 있다.
올해 조사에서 ‘현재 사용 중인 스마트폰 브랜드’를 묻는 항목에 응답자의 72%가 삼성전자 갤럭시를 꼽았다. 전년 대비 3%포인트(P) 증가했다. 국내 스마트폰 사용 브랜드 비율은 삼성 72%, 애플 24%, 기타 2%로 나타났다.
사용자의 연령별로 살펴보면 18~29세 사이 소비자들이 삼성전자 갤럭시를 선택한 비중이 높아지면서 전체 사용률 증가세를 이끌었다는 분석이다.
여론조사기관인 한국갤럽이 지난달 발표한 ‘스마트폰 관련 조사’ 결과에 따르면 10대부터 30대까지 삼성전자 갤럭시 스마트폰 사용률과 구매 의사 응답 비율이 전년 대비 증가했다. 한국갤럽은 지난 2012년부터 매년 약 1000명을 대상으로 스마트폰과 관련한 설문 조사를 진행하고 있다.
올해 조사에서 ‘현재 사용 중인 스마트폰 브랜드’를 묻는 항목에 응답자의 72%가 삼성전자 갤럭시를 꼽았다. 전년 대비 3%포인트(P) 증가했다. 국내 스마트폰 사용 브랜드 비율은 삼성 72%, 애플 24%, 기타 2%로 나타났다.
사용자의 연령별로 살펴보면 18~29세 사이 소비자들이 삼성전자 갤럭시를 선택한 비중이 높아지면서 전체 사용률 증가세를 이끌었다는 분석이다.